영농정보

[한국농업신문] 씨엠씨코리아 체계적 벼농사 관리

작성자
cmckorea40
작성일
2024-04-26 11:05
조회
210
82903_61960_3025.jpg

토양개량 및 작물생육용 ‘에프-포’는 생물학적 메카니즘을 적용한 4가지의 복합기능을 농축시킨 고체발효 공법에 의해 발효된 100% 조효소 배양체를 제형화시킨 토양 살충‧살균을 가진 종합관리제로, 토양 살포 시 우점 점유한 미생물에 의해 토양 유기물을 완벽하게 발효시켜, 토양유해균 및 충란을 파괴시키고 부화를 억제 시켜 유해균충 및 유해가스로부터 작물을 보호해 주는 기능과 발효의 종점인 휴믹화를 촉진해 토양 자정력과 지력을 향상 시키는 균체 비료로 전화되는 메카니즘을 가진 제품으로 염류 및 유해가스, 연작장애 해소에 큰 효과를 보인다.

이와 함께 선보이고 있는 ‘이노헥사 플러스’는 쌀눈에 함유된 피틴산을 파이타제 효소 가수분해 공법에 의해 제조된 이노시톨헥사포스페이트를 주원료로 만들어진 기관분화 생체에너지 대사촉진제로, 사용 시 일조 부족 시 발생되기 쉬운 불안전수정, 탈립현상 등을 예방해 수량 증수에 도움을 주고, 인산염 저장 및 식물생체 호르몬을 조절해 뿌리세포 활성과 줄기‧측지 분화 촉진으로 고품질 다수확 실현과 수확 시기를 앞당겨준다. 특히 출수 개화기 전 온도변화, 태풍 등으로 작물에 스트레스가 발생할 때 이노헥사 플러스를 사용하면 자가수정률 향상, 미질향상, 등숙율 향상 등의 효과를 볼 수 있어 이상기후로 인한 피해를 줄일 수 있는 제품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병해관리용으로 시장에 선보이고 있는 ‘투보르-탄’ 역시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

보르도액 장점을 극대화 시킨 ‘투보르-탄’은 보르도액의 단점을 보완한 제형으로 보르도액 살포 시 나타나는 약해 및 약흔을 최소화하고 안전성이 검증된 고농축제제로, 특수공법으로 제조된 100% 수용성 투명 수산화동 보르도액으로 살포 시 빠르게 엽육 조직에 침투한다. 유해균의 세포생장저해 기작을 발현해 효과가 신속하고 확실하며 잎의 기공을 막지 않아 광합성 기능을 극대화시킨다.

오랜 시간 투보르-탄을 사용해 큰 효과를 봤다고 밝힌 전남 무안의 이철원 농가는 “투보르-탄을 살균과 규산 처리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제품으로 사용 시 만족도가 매우 높은 제품”이라면서 “투보르-탄을 사용한 이후 문고병, 도열병 등으로 인한 피해가 거의 없었으며, 미질 향상과 수확량 증대에도 큰 효과를 보았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본격적인 이앙을 앞두고 천연광물질이 다량 함유된 다량원소+미량요소 복합비료인 ‘테라플러스’가 관심을 끌고 있다.

측조시비는 물론 드론살포가 가능한 테라플러스는 등숙률 향상 및 수량 증수, 도복예방 및 내병성 향상, 발근촉진 및 생육촉진 향상, 문고, 도열병 저항력 증대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씨엠씨코리아 관계자는 “앞으로도 농가의 안정적인 농사를 위한 든든한 지원자로서 역할을 충실히 하기 위해 꾸준한 제품 개발과 더불어 농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역할을 할 수 있는 기업으로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출처 : 한국농업신문(http://www.newsfar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