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농정보

[한국농업신문] 한국쌀전업농 전국회원대회 전시

작성자
cmckorea40
작성일
2024-04-26 10:59
조회
642
번개충, 제균탄, 투보르탄, 이노헥사 등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기술력으로 인정받고 있는 씨엠씨코리아 부스.

(한국농업신문=최정민 기자)농업‧농촌 인력난, 이상기후로 인한 농업 환경 변화, 1인당 쌀 소비량 감소 등 수 많은 문제가 쌀전업농을 비롯한 농업을 어렵게 하고 있다. 이번 제7회 한국쌀전업농 전국회원대회에선 현재 우리 농업을 어렵게 하는 문제를 해결하고 쌀전업농을 비롯한 농업인들의 농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이 선보여 이목을 집중시켰다.

농업 현장에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한 다수의 제품이 소개됐으며, 바이오플랜, 홍원바이오아그로, 팜한농, 씨엠씨코리아 등의 부스에 많은 쌀전업농의 관심이 모아졌다.

또 인력난 문제를 해결하고 영농활동에 효율성을 높여주는 제광산업공사, 홍주위탁영농, 필수기계 등의 부스에도 많은 쌀전업농의 발길이 이어졌다.

쌀전업농 전국회원대회에 첫 참여한 씨엠씨코리아 관계자는 “이상기후 등으로 농업 환경이 변화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요구하는 소비자가 많아지면서 쌀전업농의 고민도 깊어지는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씨엠씨코리아의 제품뿐만 아니라 함께 참여한 업체들의 우수한 제품들을 함께 살펴보고 안전 영농을 이뤄 농가 수익에 큰 도움이 되었음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