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농정보

[한국농업신문] 베트남 ‘이목집중’···씨엠씨코리아 제품 5선

작성자
cmckorea40
작성일
2024-05-24 17:25
조회
393
(한국농업신문=박현욱 기자) 씨엠씨코리아가 오는 26일부터 베트남 호치민에서 진행되는 ‘2024 대전·세종 TJB 베트남 비즈니스 파트너십 매칭데이’에 참여한다. 지난해 매칭데이에 참여, 100만달러 규모의 수출 업무협약 등의 성과를 올린 씨엠씨코리아는 올해 다시 매칭데이에 참여, 지난해보다 더 큰 성과를 올리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씨엠씨코리아는 올 초부터 베트남 현지 시장을 면밀히 조사함은 물론이고 베트남 농업 지역을 세밀하게 분석, 지리적 환경을 고려한 토양 및 작물을 확인하고 현지 맞춤형 제품을 연구·개발하는 등 다각도의 노력을 진행했다. 이에 한국농업신문은 매칭데이를 앞두고 씨엠씨코리아가 베트남 현지에 소개할 우수 제품 5가지를 살펴봤다.

95574_67799_5051.jpg

과실 비대·수량 증대 ‘알가35’ 

알가35는 아스코필럼노도섬 고농축액으로 천연생리활성물질의 함량이 높아 생체 내 효소 및 호르몬의 안정화에 기여하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단백질합성 촉진 기능이 우수, 식물 체내의 세포 수를 증가시켜 과실 비대와 수량 증대 효과에 따른 다수확을 가능케하는 약제다. 또한 토양관주 처리 시 뿌리발근, 구근비대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특히 세포분열의 촉진, 엽록소, 핵산, 단백질의 분해 억제로 노화방지에도 효과를 발휘하며, 식물의 면역력을 강화시켜 각종 환경 스트레스와 일소피해를 경감시켜주는 장점을 가졌다.

발아‧화분 촉진 수정‧착과율 증대 ‘엠비씨’  

엠비씨는 약흔이 없고 흡수력이 빠르고 높아 신속하게 식물 체내로 양분을 전달, 칼슘·마그네슘 등 원소결핍 해결은 물론 내병성 향상과 고품질 작물을 생산을 도와주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발아 및 화분 생성을 촉진해 수정률과 착과율 증대, 작물 조직을 강화해 내병성과 저장성 증대 및 작물의 식감을 좋게 하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특히 칼슘 흡수율과 이동성이 증대돼 고당도 및 고품질의 작물을 생산하고 뿌리 생육을 도와 비료 흡수 및 이동성이 증가하면서 지상부 생육이 발달, 비대 및 착색에 효과적이고 고품질 수확을 가능케 하는 제품이다.

생리장해 해결 연속 수확 가능 ‘자꾸따’ 

자꾸따는 환경적 생리적 악조건에서 유발될 수 있는 각종 생리장해를 신속히 해결해 세력 저하없이 연속수확이 가능한 제품이다. 또 생육과 비대에 필요한 필수 영양원 36종과 보효소 생리활성물질 21종이 골고루 함유돼 있어 식물영양 생장과 생식 생장의 밸런스를 유지해 생육 촉진과 다수확을 실현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녔다.

고품질 다수확 가능 ‘이노헥사플러스’  

이노헥사플러스는 높은 에너지를 공급해 식물의 생합성 대사를 활발히 도와 식물의 균형 생장 및 환경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력 향상과 저에너지 증후군을 빠르게 개선, 수분·일조량 부족, 기온의 급격한 변화 등으로 인한 환경 스트레스를 해소해 주는 제품이다. 타가수분율을 높이는 것은 기본, 자가수분식물에도 식물 체내의 호르몬을 증가시켜 자가수분율을 향상시킨다.

또 일조 부족 시 발생되기 쉬운 꽃 떨림, 불완전수정, 탈립현상 등을 예방해 수량 증수에 기여하고, 인산염 저장 및 식물생체 호르몬을 조절해 뿌리세포 활성과 줄기·측지 분화촉진으로 고품질 작물의 다수확과 수확 시기를 앞당겨 주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보르도액 ‘살균’과 규산을 한 번에 ‘투보르탄’ 

투보르탄은 병해관리용 유기농업자재로 규산과 보르도액이 혼용된 특허등록제품이다. 투보르탄은 투명보르도액으로 과에 약흔 및 약해가 없고 보르도액의 살균력과 규산공급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어 노동력 절감은 물론 안정적인 작물생육을 도와 농가들 사이에 입소문이 자자하다.

투보르탄은 벼 생육에 필요한 규산과 함께 문고병, 도열병을 유발하는 유해곰팡이를 억제하는 아인산과 산화동을 함유하고 있어 높은 살균력을 나타낸다. 특히 규산, 인산, 동의 비료작용으로 인해 미질향상과 수확량 증대에 도움을 주며 장마철과 같은 다습한 환경에서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출처 : 한국농업신문(http://www.newsfarm.co.kr)